티스토리 뷰

근로장려금 지급결정확인 총정리 안내

좋은 소식이 많이 들려오는 데요. 그중에서도 근로장려금 지급결정확인된 분들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이걸 확인 하는 방법은 확정조회를 살펴보면 됩니다. 제가 알아보니 그렇더라구요.

 

근로장려금 지급결정확인

 

지금 나와있는 결과를 보면, 근로장려금 지급결정확인이 8월 25일 후로해서 많이 나왔네요. 보통 9월에 입금이 되는 것이 많은데요. 빠르게 받으신 분들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부러워하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예상금액을 보면 꽤 많이 올라간 분들도 계시구요. 대상자 제외가 되신분들도 계셔서 많이 안타깝습니다. 그럼 오늘은 아직 궁금해하는 대상자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근로장려금 지급결정확인 알아보는 걸로 하겠습니다.

 

근로장려금 지급결정확인1

 

예정일을 보니 9월초로 알고 계신 분들이 많아요. 그리고 많은 분들이 9월4일로 근로장려금 지급결정확인 확정이된 것 같아요. 예정일에 세무서로 가셔서 문서를 가지고 우체국으로 지급을 받는 분들도 계시다고 합니다. 이럴경우는 반듯이 신분증을 가지고 가셔야 두번 안 갑니다. 안 가져 가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처리를 하는 현황을 로그인으로 확인이 가능한데요. 국세청 홈택스에서 언제 받는지 알수 가 있더라구요. 이게 우체국으로 받는 걸로 되어있다면 세무서에서 지급결정에 관한 문서가 와야한다고 하더라구요.

 

근로장려금 지급결정확인2

 

현금으로 수령하는 경우는 8월30일부터 시작이 되었는데요. 이번주에 아무래도 우편물이 오는 것 같습니다. 근데 추석이라서 어떻게 될지를 모르겠습니다. 근로장려금 지급결정확인에 관한 사항은 문의 전화로 확인을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1544-9944입니다. 전화로 알아볼 분들은 한번 해보세요.

단, 126콜센타 쪽으로도 문의가 가능한데요. 정말 통화하기가 너무 힘이 들어요. 지역에 있는 세무서쪽으로 연락을 하는 것이 훨 빠르겠더라구요. 결정금액을 보면 금액을 확인 할수가 있구요. 날짜도 적혀있습니다. 이럼 확정된 겁니다.

 

근로장려금 지급결정확인3

 

홈택스에 로그인을 하고 심사진행에 대해서 확인을 해보면, 근로장려금 지급결정확인이 가능합니다. 대상자를 보니 2018년도에 일한 분들 중에서 소득이 많이 적은 분들이 대상입니다.

 

근로장려금 지급결정확인3

 

아주 조금이라도 근로소득이 발생한 경우에 사업주 분이 소득신고를 해주면 대상자로 들어가나봐요. 급여받을때 보시면 알겠지만, 3.3% 정도 때고 나오잖아요? 이런경우에 소득으로 잡힌다고하더라구요. 그리고 이부분이랑 가족 요건이랑 이런 것 같이고 소득요건이 맞아야 합니다.

 

근로장려금 지급결정확인4

 

근로장려금 지급결정확인에 관한 글인데 설명을 하고 있네요. 암튼 시작했으니 설명은 끝을 내야겠죠? 연소득 부분을 보면 1980만원 이것이 세전이여야 합니다. 그리고 원천징수에 나오는 돈 액수여야합니다.

 

근로장려금 지급결정확인5

 

또 연소득을 보면 400이나 900대 분들이 150정도를 받는 다고 하더라구요. 또 직장인이 아닌 경우도 있잖아요? 이런분들  개인사업자의 경우를 보면요. 종합소득세를 신고하고 그럼 된다고 합니다.

 

근로장려금 지급결정확인6

 

만약에 퇴사를 했어도 지금 현재 일을 안하고 있어도 자격은 된다고 합니다. 걱정 안해도됩니다. 또 군인도 되니까 직업은 상관없는 것 같은데요. 전문직 종사자는 안되는 것 같습니다.

 

근로장려금 지급결정확인7

 

알아보면 대충이런대요. 근로장려금 지급결정확인이 되고 나면 거의 끝이에요. 순차적으로 나오지만, 명절 전 후로는 다 나온다고 합니다. 가능하면 전에 나왔으면 하는 바램은 있겠죠.

 

 

2019년에 새롭게 도입된 것이 근로장려금을 상반기 그리고 하반기로 받을 수도 있다는 겁니다. 또 여기에다가 2020년 금액까지 미리미리 알아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만약에 이번달 9월이죠? 지금 신청을 하면 12월달에 반정도 나오고 내년에 또 신청을 하는 그런 방식인가봅니다. 저도 이런 신청방법으로 안 알아봐서 정확하겐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알게된 중요한 사실인데요. 집이 있으면 안되나봅니다. 은행대출이 많은 경우도 있잖아요? 그래도 안되나 봐요. 이것이 재산으로 잡힌다고 합니다. 이런..;

 

 

찾아본 후기중에는 250만원이나 현금으로 수령을 하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완전 부러운데요. 이걸 부러워 하는 것도 지는 건데 암튼 부럽습니다. 추석이 다가오는데 주머니 사정이 너무 안 좋아서 슬픈데요.

 

 

반기신청을 하다가 만약에 잘 안 풀리는 경우는 일반접수로 바꿔서 진행을 하면 된다는 내용도 봤습니다. 혹시나 해당사항 있는 분들은 이거 확인해보세요. 간편접수로 많이 진행을 하는데요. 이거 에러가 좀 나나봐요.

 

 

김해시나 부신시 그리고 경남쪽 대구쪽은 미리 다 들어온 것 같습니다. 광진구 강동구는 4일에 나온 것 같구요. 남양주의 경우는 7일에 포항경남은 27일에 들어왔다고 합니다.

 

 

그냥 무조건 추석 전에만 들어와도 땡큐죠. 특별한 대단한 없으면 추석 전에는 대부분 다들 입금이 된다고 하니까요. 입금자명 그리고 지역이름이랑 해서 세무서로 해서 적혀있고 국고 일괄 환급이라고 나온다고 하니 알아보시구요.

 

 

경기도 지역은 인천과 수원을 알아보면 6일에 입금된다고 합니다. 안도도 입금 끝이라고 합니다. 국세청에 세금이 나와있는데 안낸 사람들은 이거 다 빼고 나온다고 하니 생각보다 금액이 적은 분들은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근로장려금 지급결정확인 후에 체납세급이 없다면 그 금액 그대로 나오나봐요. 건보미납의 경우는 상관없나봅니다, 국세만 따져서 빼고 나온다고 합니다. 그리고 걱정하시는 자동차세는 지방세로 들어가서 안 빼고 나와요.

 

 

핸드폰요금이런거 빠지냐고 물어보는 분들이 있는데 아니구요. 이건 안 빠지니 걱정마시구요. 연봉 째금 오버되어서 안나오는 경우도 있으니.. 이런 경우는 회사랑 이야기를 해봐야할 것 같아요.

 

 

입금이 되고 나면 우편물이 온다고 하는데요. 지금 제가 글을 쓰는 시점에 우편물 발송된 지역도 있을 것 같습니다. 찾아보니 재미난 내용이 많이 있어서 지금 다 정리 중입니다. 궁금한 분들은 계속 읽어주세요.

 

 

근로장려금 지급결정확인하고나서 입금이 이미 다 된 분들이 있는 반면에 아닌 분들이 있습니다. 부평지역이나 충주 고양시는 아직도 심사가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100만원 나왔다가 0원 나오는 경우도 있나봐요.

 

 

확정에서 금액이 높게 나와도 재산 부분때문에 반만 나온 경우도 있습니다. 보모님들이랑 같이 살고 그럼 금액이 많이 낮아지나봐요. 그리고 가구당 한명만 받을 수 있는데요.

 

 

직장인의 자녀가 주소가 다른 경우도 있잖아요? 이런 경우는 또 별도도 된다고 합니다. 대박 정보죠? 자취중이라면 월세증명서를 제출해야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심사중에 있는 경우를 보면, 세무서 담당자에게 주민등록번호를 알려드리고 문의를 하면 알려주는 경우도 있나봅니다. 만약에 지금 심사중이면 한번 알아보세요. 또 근로장려금 적금이라는 것도 있다고 합니다. 이거 이율도 좋은가봐요.

 

 

이 적금의 특징이 근로장려금을 받는 사람이면 가능한가봅니다. 확정통지서로 가입이 되나봅니다. 이거 한번 알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얼마 받는건 상관없이 들을 수 있고 확정통지서만 있음 된다고 하네요.

 

 

통지서는 돈 받고 발급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근데 2020년도 9월 이전에 가입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관심있으면 한번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런 것은 이정도로 알아보고요.

 

 

근로장려금 지급결정확인 후에 이의신청해서도 받는 분들이 있습니다. 0월이 뜨는 경우가 있는데요. 수입이 이상하게 잡혀서 나오는 경우라고 합니다. 이건 이의신청을 꼭 해줘야합니다. 그래서 꼭 확인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은 바로 세무서입니다. 자료가 누락이 생기기도하고 워낙에 많은 분들이 신청하고 그래서 정신이 없나봐요. 환수되는 경우도 억울하게 당하는 경우가 있나봅니다.


그럼 여기까지 지금 문제가 되고 있는 부분이나 알아두면 좋은 근로장려금 지급결정확인에 관한 부분을 다 정리를 해봤습니다. 한가위에는 지급이 되셔서 다들 주면 빵빵한 그런 한가위되시길 바랍니다.

 

 

제 기준으로 본다면, 근로장려금 지급결정확인은 어쩌면 제 2의 보너스가 아닌가 합니다. 이런 꽁돈을 나라 정부차원에서 준다니, 뭔가 더 열심히 일 하고 싶어지고 저도 나중에는 도움이 되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어지네요.


글을 쓰다보니, 근로장려금 지급결정확인에 관한 부분보다 그 부과적인 부분에 집중을 해서 글을 쓴 것 같습니다. 일부러 그런 것은 아닌데 조금 문제가 되는 부분이 있다보니, 수정하고 그러다 보니까 길어졌네요. 죄송합니다.

댓글